Product/Codibook

2016년 코디북 브랜드 리뉴얼

kskyda 2016. 2. 11. 21:43

안녕하세요? 

YDEA 김형우 디자이너입니다. 


지난 2011년 12월 코디북 앱 첫 출시 이후 2016년 2월 현재까지 여러가지 변천사를 겪어왔습니다.

2015년 하반기부터 2016년 초까지 저희는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전략적 변화가 있었고 

2016년 새해 글로벌화라는 새로운 목표가 생기면서 그에 맞는 브랜드 정립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기존 코디북의 워드마크와 심볼은 2014년 디자인 되었고 지금까지 여러가지 문제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저희가 필요했던것을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


1. Differentiate 

수많은 쇼핑/패션 앱들과 차별화.

여러가지 쇼핑몰이 입점되어 있는 형태의 코디북에서는 서비스 성격상 포괄적으로 여러가지 이미지를 담을수 있고 

시장에서 차별화 될수있는 이미지가 필요함.


2. Expandability & validity

브랜드 확장성과 타당성

글로벌시장에서 조금 더 브랜드의 가독성을 높여 해외 유저들에게도 쉽게 인지할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함.


3. Brand vitality

브랜드 생명력

2014년 리브랜딩 이후 트랜디하고 아이코닉한 브랜드 이미지를 끊임없이 유저들에게 지속시키기 위한 변화가 필요함.


4. Refine

워드마크 개선

워드마크의 가독성 문제 해결이 필요. 


여러가지를 고려해 성장 과정상 그리고 전략적 변화에 따라 코디북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기로 내부적으로 결정했습니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보다 새롭고 차별화되고 글로벌에 적합한 서비스로 재정립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고민을 했고 그 과정과 결과를 짧게나마 공유해 봅니다. 


(브랜드 리뉴얼은 2월중순을 시작으로 앱/웹/모바일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형우 (Paul Kim) 

paul@ydea.co






















































2016 Copyright © YDEA, Corp. All rights reserved.